불루오우션이라함은 무도 가지 않는 새 세상을 창출하고 황금알을 낳는 뜻으로도 해석이 가능하지만 조용한 창출을 통해서 생산적인 그 무었을 낳는 부드러운 힘을 말한다. 예를들어 옛날에는 녹음기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했다면 지금은 mp3로 통용되어무엇을 한다면 그러한 가치창조를 통한 부드러운 혁신을 말한다.


과거에만 집착하고 거기에 생각이 고착되어 혁신을 바라는 것은 새세상을 창출하고 황금알을 낳는다는 부드러운 힘의 부루오우션은 아니다. 현재에 대비하여 미래를 생각하고 사회가 이 조용한 자기가치 창조의 힘을 통해서 새세상을 창출하고 황금알을 낳게하는 것이 부루오우션이다.


예를 들어 녹음기가 예날에는 상용화 되었는데 그냥 단순히 그과거의 것에만 역점을 두고 단순기능으로서 녹음기의 제한적인 듣는기능만을 보완하는게 가치창조가 아니고 직접녹음도 가능하지만 통신을 통해서 다운도 받고 보관도하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그 무엇을 보유하는 그런것을 생각한다면 그게 바로 현재에대비하여 미래를 생각하는 조용한 가치창조의 힘 즉 불루오우션이라하는겁니다.


오늘 우리 교회는 과거의 상처 투쟁 교회가 바른말만 해야한다는 허울좋은 명분아래 과거에만 집착해서 개혁할려고 하다보니"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 불루오우션에는 시대에 항상 떨어져가는 모습이아닌지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부루오우션시대는 멀티의 시대입니다. 모든기능을 하나의 간단한 회로에 넣어 다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의 시대입니다. 우리교회는 이 다기능이 간단한 구조를 통해서 편리하게 잘 수행되는지 생가해보았으면 합니다.


과거에 집착해서 선과악의 이분법적 사고로 자기혁신을 한다면 새로운 가치를 창출을 통한 황금알을 낳을수가 없습니다.과거보다는 미래를 생각하며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 질서 조직을 단하나의 간단한 시스탬으로 여러가지 유익한 편리한 기능과 질서를 동시에 수행할수있는 것만이 진정한 부루오우션이라 할수있고 그러한 생각을 한다면 그게 바로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혁신이라 할수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앞으로 목자의 청빙문제가 놓여 있습니다.권언컨데 선과악의 이분법적 사고를 통해서 단조로운 혁신을 하고 변화를 하려는 목자보다는 여러가지의 가능성 유익함을 그리고 그렇지 않는것을 함께열어놓고 여러유익함들이 동시에 수행할수있는새로운 가치창조의혁신을 할수 있는 그런 부드러운 힘을 가진 목자가 우리교회에는 필요하지 않나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유 기  우 집사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