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614일 월요일 - 위의 것을 찾으라

성경 골로새서 3:1-17 찬송 331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위의 것을 찾으라고 한다. 또한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지 말라고 한다(1~2). 그렇다면 위는 어디일까? 그리고 어떤 곳일까? 위는 예수님이 계시는 천국이다. 천국은 죽음, 슬픔, 아픔, 고통이 없고, 오직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가득한 곳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위의 것을 찾고, 위의 것에 마음을 두어야 할까?

첫째, 위의 것은 영원하기 때문이다. 천국은 하나님의 것이기에 하나님이 영원하신 것처럼, 천국의 것도 영원하다. 우리가 비록 땅에 살지만 영원한 것에 마음을 두고 살아야 한다. 좋은 것에 마음을 두고 살아야 한다. 좋은 것이란 바로 영원한 것이요, 가치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삶이 우리에게 평안을 준다. 이 땅에서 참 자유를 얻게 한다.

둘째, 위에는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기 때문이다(1). 예수님이 계신 천국의 것은 우리를 만족케 한다. 위의 것은 아름답고 기쁨과 평화를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땅의 것에 욕심부리지 않게 한다. 보이는 것에 매이지 않게 한다. 이 땅의 것을 선용케 한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위의 것을 찾을 수 있을까? 1절 말씀과 같이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은 사람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인 사람이다. 새로운 피조물이 된 사람들이다. 새 생명을 얻는 사람이다. 구원받은 사람이다. 하나님의 자녀요 하늘에 속한 사람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만이, 천국의 영원한 것을 찾을 수 있다.

영원한 곳에, 영원한 것에 마음을 두고 살 수 있다. 우리에게 이것은 놀라운 특권이요 복이다. 또한 위의 것을 찾는 사람의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그때에 우리도 그와 영광중에 나타날 것이라고 한다. 이는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이 땅에 세워질 메시야 왕국 즉, 천년 왕국에 들어갈 것을 의미한다. 천년 왕국은 주님의 통치가 온전하게 실현되는 영광스러운 기간이다.

이어 오늘 본문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말씀한다. 첫째로 땅의 있는 지체를 죽이라 말한다(5).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라 한다(9). 여기에 이유가 있다.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기 때문이다 (6). 둘째로 새사람으로 사는 것이다 (10). 이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처럼 사는 것이다(12). 사랑을 더하는 것이다(14). 그리스도의 평강이 우리 마음을 주장케 하는 것이다 (15). 그리스도의 말씀이 풍성히 거하도록 하는 것이다(16). 늘 예배자의 삶을 사는 것이다(16). 또한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는 것이다(17).

 

오늘의 기도

이 땅에 사는 동안 땅의 것이 아닌 위의 것에 매어, 위의 것을 생각하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거룩한 예배자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